CJ제일제당 골프마케팅 강화…PGA서 K-푸드 알린다

입력 2019-02-17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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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들과 갤러리들이 비비고 부스에서 비비고 등을 즐기고 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골프마케팅으로 통해 K-Food 저변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올해 개최 예정인 주요 PGA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PGA 대회를 통해 미국 현지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서다.

첫 행사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Riviera Country Club, Pacific Palisades, California)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Genesis Open)’ 대회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이 이후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The Players Championship)’ 등 7개의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까지 총 8개의 PGA 투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미국 동부, 서부, 중부에서 모두 진행된다는 점에서 미국 전 지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PGA 대회에 참여하게 된 배경은 2017년과 지난해 제주도에서 개최된 국내 유일의 PGA 대회 'The CJ Cup'에서 전세계에 ‘비비고’를 성공적으로 알린 것이 주효했다.

실제 지난해 단독 스폰서로 참여한 미국 PGA 대회인 ‘노던 트러스트’에서는 골프장에서 만두와 맥주를 즐기는 이색적인 왕맥 마케팅을 진행해 PGA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이번 ‘제네시스 오픈(Genesis Open)’에서는 ‘Grab&Go’라는 콘셉트로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 (Taste bibigo)’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 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비콘’과 ‘고추장 소스를 활용한 닭강정’이었다. 특히 선수들을 비비고 부스로 초대해 진행한 비비고 해피아워에서는 아이스크림 콘 모양의 ‘비비콘’이 단연 인기였다.

‘비비콘’을 맛 본 김시우 선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식인 불고기가 들어 있는 비빔밥을 들고 다니며 맛있게 즐겼다”라고 전했다. ‘비비콘’은 현지 유력 매체인 CBS 로스앤젤레스와 제네시스 오픈 대회 총책임자 인터뷰에서 이색적인 맛이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지난해 The CJ Cup과 노던 트러스트 등 PGA 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둬 메이저급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가하게 됐다“며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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