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업계에 고객 1000만 명이 다녀간 할인 행사가 탄생했다.
홈플러스는 창립 22주년 기념으로 진행 중인 ‘쇼핑하라 2019’ 행사 이용 고객이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일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의 15일까지 방문객 수는 총 약 108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72만 명이 홈플러스를 방문한 것으로 지난달 일평균 방문객 수보다 16% 늘어난 수치다. 행사 기간 주 평균 매출액은 2018년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주 평균 매출에 비해 13% 증가했다.
특히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파격적인 고기 할인전 ‘고기 대방출 1탄’ 행사에도 많은 고객이 찾으면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먼저 소고기 상품은 초이스등급 찜갈비(미국산) 32톤, 초이스등급 부채살(미국산) 19톤, 척아이롤(호주산) 32톤 등 수입 소고기가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두마리 생닭(500gㆍ2마리)’은 약 3만5000봉이 팔려 7만여 마리의 닭이 고객 밥상에 올랐고, 부산 생물 고등어는 준비 물량 5만 마리가 완판됐다. 또한 1일부터 14일까지 1.6㎏을 9990원에 판매하며 대표적 가성비 상품이 된 딸기는 총 589톤이 팔렸다.
홈플러스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특별 할인을 이어간다. 매주 특정 기간 파격가에 판매하는 ‘쇼킹 특가’ 상품으로 성주 꿀 참외 1봉(2㎏ 내외)을 20일까지 9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대용량 씨없는 청포도(칠레산, 1.8㎏ 내외) 9990원 △완숙 토마토 1박스(국내산, 3㎏ 내외) 9990원 △해동 제주갈치 3마리 9990원 △필립스 무선 주전자(HD9352/80) 3만7500원(50% 할인가) 등의 상품도 마련했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부장은 “행사가 끝나는 27일까지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들을 더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