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에서 돼지고기 돌판 짜장면 맛집 '곤지암 돌짜장', 얼큰 손만두전골 맛집 '다올만두전골'을 찾아간다.
1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를 통해 경기 광주시 돼지고기 돌판 짜장면 맛집 '곤지암 돌짜장', 인천 부평구 얼큰 손만두전골 맛집 '다올만두전골'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곤지암 돌짜장'에서는 돼지고기 돌판 짜장면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돼지고기 돌판 짜장면을 주문하면 돌판에 짜장면이 올려지고 그 위로 돼지고기가 듬뿍 올려진 음식을 만날 수 있다.
한눈에 보기에도 푸짐함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짜장면과 돼지불고기 외에도 새우, 계란말이, 양파튀김 등이 올려져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맛있게 비벼서 다양한 재료들을 먹어나가다 보면 양에 한 번 놀라고, 그 맛에 두 번 놀란다.
'다올만두전골'에서는 얼큰 손만두전골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얼큰 손만두전골을 주문하면 냄비에 푸짐하게 손만두가 담겨진 전골 국물을 만날 수 있다.
큼직한 만두와 떡, 버섯, 각종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 센불에 끓이다보면 그 냄새만으로도 참기 힘든 유혹을 느끼고야 만다.
얇은 만두피 속에 꽉 들어찬 고기와 야채는 씹으면 씹을수록 쫄깃함과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만두를 먹은 후엔 칼국수 면을 놓고 끓이면 칼국수까지 즐길 수 있어 1석 2조의 메뉴가 된다.
'곤지암 돌짜장'과 '다올만두전골'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9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