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컴백 무대를 볼 수 있는 미국 snl 방송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14일 오후 12시 30분 현재 해당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에 전세계 팬들이 모이면서 서버가 폭주한 상태다.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채널의 인기 코미디 쇼 'Saturday Night Live'(이하 SNL)에 뮤지컬 게스트로 출연해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의 컴백 무대는 한국 시간으로 14일(오늘) 낮 12시 30분 방송된다. 'NBC Live Streaming Free', 유튜브 'Saturday Night Live' 'USTVNow' 등을 통해 해당 방송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많은 팬들이 몰려들면서, 현재 해당 서버들은 폭주한 상태다.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팬들은 "실시간 방송보기 서버 터졌다", "어디서 봐야 하나", "pscp를 PC에서 실행하면 안 끊기고 볼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오후 6시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동시에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공개와 동시에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미국, 캐나다, 러시아,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등 전 세계 67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1위를 기록했다.
국내 음원 차트 성적도 대단하다. 공개 직후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플로, 바이브, 올레뮤직 등 9개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곡을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또 해당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전세계 역대 최단 시간으로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