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이 장애인 재능 육성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자폐성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식을 함양하기 위한 ‘블루밍(BLUEming)’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사회적 기업 오티스타와 함께 진행하는 블루밍 캠페인은 자폐성 장애에 관한 관심과이해를 상징하는 ‘블루(BLUE)’와 재능을 ‘꽃 피우다’라는 ‘블루밍(Blooming)’의 의미를 담았다. 신세계면세점은 자폐 장애인이 갖는 재능 개발, 독립을 위한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캠페인 기간 오프라인 각 지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에코보틀을, 인터넷면세점에서 시코르 50달러, 설화수 1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디자인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고객 사은품에 그려진 그림은 자폐성 장애인 디자이너가 영감을 받아 서울, 부산, 인천, 제주 등 국내 4개 관광도시를 직접 그린 것으로, 한국 관광지 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면세점은 해당 기간 고객이 구매한 상품 금액의 일부를 기부해 자폐성 장애인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전국의 소외 계층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김미영 영업팀장은 “작년 블루밍 캠페인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 요즘 고객들은 착한 소비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실감했다” 라며 “신세계면세점은 현장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