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의 W정수기가 자가 필터 교체로 고객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깨끗한 물, 예쁜 정수기’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바디프랜드 W정수기는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방식으로 깨끗한 물을 제공하며, 분리 세척이 가능한 코크를 채택, 위생을 강화했다.
해당 정수기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방문 관리 없이 고객 스스로 손쉽게 필터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허받은 바디프랜드의 ‘원 터치 탈착식 필터’가 4개월을 주기로 고객들에 발송되는데, 필터 교체에는 별도의 공구가 필요하지 않고 간단하게 갈아 끼우는 방식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필터 교체 시 원수는 차단되고, 잔수는 자동으로 배출돼 물이 쏟아질 염려도 없다.
총 3개 필터에서 9단계로 업그레이드해 진행되는 필터링 과정을 통해 맑고 깨끗한 물을 제공해주는데, 먼저 ‘퓨어스트림 필터’는 미세한 찌꺼기와 불순물을, ‘프라스퍼 필터’는 유해물질과 수중미립자를 제거한다. 그리고 마지막 ‘나노그랩 필터’는 중금속과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까지 걸러내는 기능을 두루 갖췄다.
혁신적인 디자인도 살펴볼 만 하다. 기존 정수기가 직선형을 강조했다면 W정수기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부드러운 곡선의 기본 디자인에 윤기가 도는 UV 코팅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했고, 여기에 부엌은 물론 집안 어느 곳에 둬도 잘 어울리도록 알루미늄 장식도 더했다. 이 디자인은 지난 2015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는 전기료 걱정이 없는 무전원 방식의 W정수기뿐만 아니라 냉온수 기능에 자체 살균까지 갖춘 ‘W냉온정수기’, 국내 최초 직수형 얼음정수기인 ‘W얼음정수기’ 등 탄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라면서, "최근 출시된 ‘예쁜 물’ 콘셉트의 ‘W정수기 레트로’는 크림화이트, 레트로그린, 애쉬블루, 베이비핑크 등 감각적인 색상으로 젊은 고객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