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 유튜버’가 티셔츠 속으로” 이마트 데이즈, ‘유아동 캐릭터 의류 대전’

입력 2019-04-2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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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즈, 내달 15일까지 캐릭터 의류 130여종 최대 약 40% 할인

(이마트 제공)

이마트의 자체 의류 브랜드인 ‘데이즈(DAIZ)’가 어린이날 시즌을 앞두고 인기 유튜버 캐릭터 티셔츠 등 다양한 캐릭터 티셔츠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3주간 ‘데이즈 유아동 캐릭터 의류 대전’을 통해 총 130여종, 기획 물량 25만매의 유아동 의류를 할인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카드(7종)으로 결제 시 할인 가격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올해는 특히 기존 해외 인기 캐릭터 외에 실제 유아동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인기 유튜브 캐릭터 의류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데이즈는 구독자수 250만명에 달하는 일명 초통령 유튜버 ‘도티’와 1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잠뜰’의 캐릭터를 프린트한 의류를 선보인다. 도티와 잠뜰은 ‘마인크래프트’ 등 유아동들이 주로 소비하는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다.

데이즈는 두 유튜버의 주요 소비층인 7~13세 아동들을 위한 아동용 ‘도티 티셔츠’, ‘도티&잠뜰 티셔츠’, ‘도티&잠뜰 원피스’ 3종을 출시해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유아를 위해서는 구독자 170만명의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 캐릭터를 프린트한 3~6세 유아용 ‘헤이지니 티셔츠’ 2종을 각 9900원에 판매한다. 헤이지니는 일명 ‘캐리언니’로 큰 인기를 끈 크리에이터다.

(이마트 제공)

기존 국내외 인기 캐릭터 의류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마블의 영화 시리즈 ‘어벤져스’의 마지막 편 개봉(24일)을 앞두고 아동용 마블 티셔츠 12종, 유아용 마블 의류 4종을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배트맨, 디즈니, 띠띠뽀, 카카오프렌즈 등 다양한 국내외 인기 캐릭터 티셔츠를 모두 각 9900원에 준비했다.

박정례 데이즈 BM은 “국내 유튜브 채널 영상 조회수가 2018년 연간 약 170% 증가하는 등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에 의류 시장에서도 기존 인기 캐릭터 외에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통해 소개되는 캐릭터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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