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경영전도사 조영탁 ㈜휴넷 대표가 선배 벤처기업인으로서 후배들에게 '행복 경영'의 노하우를 설파한다.
벤처기업협회 SVI (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선배벤처기업인(롤모델)과 창업 멘토,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제7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를 30일 휴넷캠퍼스에서 연다고 23일 밝혔다.
7회째를 맞는 휴먼라이브러리에서는 행복경영의 선두주자 ㈜휴넷 조영탁 대표가 롤모델 선배 벤처기업인으로 나선다.
조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1999년 직장인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휴넷을 설립했다. 이어 국내 첫 온라인 MBA를 비롯한 리더를 위한 일일 지식 영상 서비스, 중소벤처기업 특화 직무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기업 가치 극대화는 직원 행복에서 온다'는 경영 철학을 토대로 직원 행복을 위한 유연근무제, 한달 유급휴가, 무제한 자율휴가제, 직원행복기금 등 ‘워라밸’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오픈멘토링에서는 조 대표가 ‘직원 몰입의 비밀을 알려드립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스타트업이 한정된 인력으로 신속히 고객 및 시장을 검증하고 제품ㆍ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게 하는 직원몰입 방법과 이를 위한 환경요소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
휴넷에서 시행하고 있는 밀레니얼세대와 일하는 방법, 직원들에게 자기 결정권을 부여하는 방법, 빠른 1대 1 피드백을 통한 업무 방향성이나 동기부여 등 휴넷의 행복경영 핵심 ‘자리이타’ 정신을 배우고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자리이타(自利利他)는 남도 이롭게 하면서 자신도 이롭게 하는 것을 뜻한다.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실시되며,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