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P2P 금융 플랫폼 유니콘렌딩이 유망 중소기업 6호 투자 상품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유망 중소기업 대상 로켓 성장 6호 투자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은 연 14% 수익을 받을 수 있다.
투자 및 회수까지 기간은 6개월이다. 유니콘렌딩이 준비한 ‘미래 현금흐름지수’를 근거로 평가, 대출이 결정 됐다. 투자 희망자는 유니콘렌딩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유니콘렌딩이 로켓성장 6호로 P2P 투자자를 모집하는 곳은 ‘칼라캐스트’란 명칭으로 국내와 미국에 특허를 보유한 업체다.
이 기술은 금형 및 금속, 제품 케이스 등 산업 전분야 생산품에 적용되는 기술. 제품 제작시 금형(틀)에 소재 금속을 녹여 형상을 만드는 주물, 주조 방식을 많이 사용한다. 업계에선 ‘다이캐스팅’이란 용어를 쓴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은 도장, 도금 등 녹이나 부식방지을 위해 표면처리 공정을 거친다. 이 기술은 가전 제품, 휴대폰 케이스부터 금속 관련 전 제품에 적용 될 수 있다.
유니콘렌딩은 이번 로켓성장 6호 상품 대출 역시 투자금 안정 보장을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 다른 P2P 업체들이 현물과 부동산 등 담보 대출하는 방식과 다르게 준비했다. 과거 매출을 참고해 현재 사업을 진행하며 준비한 계약서와 매출 예상 등을 근거로 미래 현금흐름 지수를 독자적인 방법으로 분석했다. 투자처는 올해 4월부터 대기업 납품을 시작해 기업 전망도 밝은 장점이 있다.
로켓성장 6호 투자 회원으로 참여를 희망자는 유니콘렌딩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로켓성장 6호에 참여하는 투자자에게는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서 해당 기업 평가 내용 확인 후 투자 신청을 하면 된다.
유니콘렌딩 이익원 대표는 “유망 기업을 지원하는 한편 투자자들의 투자 수익 실현, 목돈마련 형성의 장으로, 안전한 투자처로 자리 잡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