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중개 기업 와디즈가 7월 9일 서울 강남 한화드림플러스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을 도와주는 파트너 대상 공식 설명회를 처음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와디즈에서 펀딩을 희망하는 메이커인 개인창작자,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이 마케팅, 컨텐츠제작, 생산 및 유통 등 프로젝트를 처음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해 메이커들이 각자의 필요에 따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와디즈는 여러 채널을 통해 파트너에 대한 문의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메이커를 직접 도와줄 수 있는 파트너를 본격적으로 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설명회 참가 대상은 마케팅 대행사, 컨텐츠 제작사, 생산·제조업체, 물류·배송업체, 온·오프라인 유통사 등 와디즈와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는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의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의, 리워드 사업관리팀 지현정 팀장의 파트너 협업 관련 성공 사례 및 하반기 파트너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꾸며진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파트너들에겐 하반기에 예정된 와디즈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이 제공된다. 파트너로 선정되면 와디즈 플랫폼과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스타트업에게 홍보되며 올 하반기까지는 베타서비스로 시범 운영되어 무료로 홍보 및 노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들이 실제 펀딩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자 이번 설명회를 열게 됐다"며 "각자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파트너의 참여를 기대하며 역량 있는 파트너들과의 다양한 제휴를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