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군인회상조회는 무료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재향군인회상조회는 향군상조회원의 군 관련 상담 및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의 고충을 덜기 위해 지난해 5월 상조업계 최초로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를 선보였다.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는 군 인사 관련 업무 35년 경력의 전문 상담관을 통해 진행되며, 군 입대 및 복무관련 문제를 전공, 적성, 취미 및 가정환경 등 상담 대상의 배경을 바탕으로 맞춤형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군 복무 정보 수집, 군 복무 중 능력 개발, 제대 후 사회 적응기간 단축 등을 이룰 수 있는 향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향군인회상조회 관계자는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다방면의 채널을 통해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향군상조회원 뿐만 아니라 현역군인, 입대를 앞둔 청소년, 자녀, 가족 또는 입대를 준비하는 여성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상담 신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병무상담 멘토링 서비스는 재향군인회상조회 홈페이지, 전화, 방문상담, 이메일 상담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향군인회상조회 홈페이지 내 회원특전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