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냉동 과일 매출 전년 대비 77.1% 이상 올라
GS25는 업계 최초로 과일의 황제라 불리는 두리안을 그대로 얼린 ‘100%두리안바80g’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두리안 생과육을 급속 냉각하고 아이스 바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포장만 제거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한 것.
두리안은 ‘천상의 맛, 지옥의 향기’로 불리며 각 종 방송 및 SNS를 통해 국내에서 화제가 됐는데, 이는 두리안 과육의 맛은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나, 특유의 향이 강해 쉽게 즐기긴 어려운 특성 때문이었다.
이에 GS25는 이번에 출시한 100%두리안바80g에 독특한 향은 적고, 과육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그대로 살린 두리안 품종 ‘몬통’(Mon thong)을 사용했고, 대중적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게 했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이 이색 먹거리를 찾는 펀슈머(Fun+Consumer)와 냉동 과일을 즐기는 고객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훈 GS리테일 과일 MD는 “최근 냉동 과일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냉동 과일에 대한 니즈가 높아져 100%두리안바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 출시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S25가 무더위가 시작된 5~6월 매출 데이터를 확인해 본 결과 냉동 과일 분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1% 신장했다. GS25는 최근 급속 냉동 기술이 발달해 냉동 과일에서도 신선한 과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칼로리도 낮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을 상승 요인으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