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e커머스가 대학교별 대항전 컨셉트 ‘오구(오리너구리)가 간다!’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롯데닷컴 이벤트 ‘오구가 간다’ 페이지에서 고객 본인이 다니는 대학교를 등록하면 총 5900명에게 선착순으로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기오구와 애착인형 이끼의 소소한 일상’ 이모티콘을 제공하며, 59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5900점의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10월 말경에는 이벤트 기간 중 누적 구매액이 가장 높은 대학교에 대형 ‘오구’ 캐릭터가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구매 금액 상위 590명에게 한정판 ‘대형 오구’ 인형 증정과 함께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구’는 모바일 메신저 중에서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이모티콘을 선발하는 컨테스트인 ‘이모티콘 어워즈 2018’에서 베스트 신인상을 받은 캐릭터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월드타워 지하1층에서 진행한 ‘오구’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롯데 e커머스 박성배 마케팅기획팀장은 “이모티콘을 주로 소비하는 2030 세대의 기분을 잘 표현해주는 ‘오구’ 캐릭터를 통해 학교별 대항전을 전개하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바쁜 대학생들이 잠시나마 힐링 할 수 있는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오구가 간다’ 이벤트의 최고 누적 구매액 발표는 10월 21일 롯데닷컴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