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는 아모레퍼시픽 대표 뷰티 편집숍인 아리따움과 함께 ‘컵오브테라피’ 컬래버레이션 화장품을 전국 1130여 개의 아리따움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다음 달 1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화장품은 ‘아리따움 올데이 워터 프라이머’와 ‘아리따움 올데이 톤 업 크림’ 총 2종으로 컵오브테라피 애니멀 캐릭터와 따뜻한 문구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컵오브테라피는 핀란드의 정신의학상담치료사 안티 얼바스티(Antti Ervasti)와 엘리나 레모넨(Elina Rehmonen) 그리고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 마티 피쿠얌사(Matti Pikkujamsa)가 만나 개발한 콘셉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행복과 건강한 정신을 주제로 무채색의 애니멀 일러스트레이션과 따뜻한 글귀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성별과 나이의 제한 없이 다양한 힐링 콘텐츠를 전하고 있다.
특히 마티 피쿠얌사는 핀란드 일러스트레이션협회(Finnish Illustration Association)로부터 ‘2019년 올해의 핀란드 일러스트레이터’를 수상할 만큼 ‘컵오브테라피’ 특유의 힐링 감성은 이미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10월 중순에는 전국 각 서점과 온라인에서 컵오브테라피 에세이북 국내 정식 출판을 앞두고 있으며, 이에 앞서 대원미디어는 예스24와 함께 컵오브테라피 굿즈 프로모션(9월 16일~10월 1일)을 진행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와 함께 컵오브테라피 컬래버레이션 스마트폰 케이스 및 허브톡 등 라이선스 상품 총 4종을 다음 달 15일 출시할 예정이다.
추후 일정으로는 올해 12월 초 마티 피쿠얌사의 내한 행사로 작품 전시 및 드로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에서도 ‘컵오브테라피’의 다양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전망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컵오브테라피를 시작으로 유럽과 미주 등 전 세계 곳곳의 글로벌 인기 IP 론칭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