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11일 NAVER에 대해 광고 성장으로 본업 가치 레벨업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만 원을 유지했다.
한화투자증권 김소혜 연구원은 “NAVER의 전사 매출액 내에서 아직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광고 사업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다”며 “올해 광고와 비즈니스플랫폼 합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1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이는 인터넷 광고 성장 정체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동시에 본사 별도 사업의 영업 가치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NAVER 플랫폼의 트래픽이 감소하고 있다는 시장의 우려와는 다르게 최근 2년간 순 이용자 수는 15.9% 성장했다”며 “PC 파워링크에 확장 소재를 추가하면서 단가 상승을 이끌었으며 쇼핑검색 광고에서도 향후 수익모델 확장의 추가 여력은 여전히 크다고 판단한다. 이를 통해 지난해 1.26조 원이었던 별도 영업이익은 올해 1.41조 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주가는 저점 대비 약 40% 상승했지만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하는 이유는 두 가지”라며 “본업인 광고 사업의 성장세가 재차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고 네이버파이낸셜 분할 이후 금융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연말에는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