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할인패스' 애프터 수능 마케팅 불붙었다

입력 2019-11-13 15: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타임스퀘어는 입점 브랜드 40여개가 참여하는 수험생 할인 행사를 연다. (사진제공 경방 타임스퀘어)
‘수능 시험 끝나고 뭐하지?’

유통업계의 애프터 수능 마케팅 대전의 막이 올랐다.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부터 수험표는 할인패스로 변신한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은 물론 편의점, 헬스앤뷰티스토어, 패션 브랜드, 외식업체까지 수험생을 겨냥한 할인행사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15일부터 17일까지 40여 개 입점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10∼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정기세일이 실시되고 있는 만큼 수험생은 기존 할인에 추가로 10~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방 타임스퀘어는 입점 매장에서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타임스퀘어 일부 매장에서는 수험표 대신 신분증으로도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는 15일부터 19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수고한 너를 위한 역대급 혜택’이라는 테마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수험생에게는 다양한 쿠폰을 제공해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통신사와 연계한 추가 혜택도 준다. KT와 LG유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수험생에게는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 발급기간은 15일부터 30일까지다.

롯데하이마트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기획전을 준비했다. 전국 46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엘포인트(L.point) 증정하고 15일부터 30일까지 IT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엘포인트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내달 15일까지 수험생 고객 전원에게 스키장 1인 리프트 이용권과 장비 렌털 50% 할인권을 증정한다.

외식업계도 수험생을 겨냥한 이벤트가 한창이다.

한국파파존스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능 할인 세트’를 수능 당일부터 1주일간 한정판매한다. 수능 할인 세트는 2만~3만원 대에 피자와 콜라, 사이드메뉴를 함께 제공한다. △‘다 잘될 거야 하쿠나 마타타 팩’은 하쿠나 마타타 피자, 파파스 윙, 콜라 1.25ℓ로 구성됐으며 △‘수퍼파파스 단짝팩’은 수퍼 파파스 라지 사이즈, 파파스 파스타, 콜라 1.25가 포함됐다. △수퍼파파스 패밀리팩은 수퍼 파파스 패밀리 사이즈, 파파스 파스타, 파파스 윙, 콜라 1.25ℓ로 구성됐다.

버거킹은 수험생을 응원하는 의미로 인기 프리미엄 와퍼 3종을 17일까지 3900원에 판매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할라피뇨와퍼다.

호텔에서도 할인은 이어진다.

신라스테이는 14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수험생 할인 대상 객실 패키지를 예약하고, 체크인 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10% 할인혜택을 준다. 저렴하게 묵을 수 있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는 파크카페에서는 내달 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파크카페에 방문하면 최대 8인까지 20%의 할인을 해준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쏘도베 레스토랑’을 이용할 경우 테이블 1개당 수험생 본인 1인 포함 최대 10명까지 1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30일까지 마련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