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조경민의 '플로팅 링스'…밀라노 가구 박람회 전시
삼성전자가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 공모전 대상 작품을 내년 4월에 열리는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전시한다. 추후 판매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13일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가전 쇼룸에서 ‘#BESPOKE랑데뷰 파티’를 열어 파이널리스트 10명의 작품 전시와 함께 시상식을 진행했다.
비스포크 디자인 공모전은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해 냉장고를 직접 디자인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8월 30일부터 진행됐다.
총 1114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2만8000여 명이 온라인 공개 투표에 참여해 파이널리스트 10명을 선정하는 등 소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
대상은 수면 위에 물감을 띄워 수백 개의 동심원을 그린 후 종이에 찍어내는 수전사 기법을 바탕으로 제작된 조경민 씨의 ‘플로팅 링스(Floating Ringsㆍ물 위에 떠 있는 동심원)’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독창적 기법은 물론, 반복적 라인으로 구성돼 안정감을 주는 동심원 패턴과 네이비, 골드 등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컬러를 적용해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경민 씨의 ‘플로팅 링스’는 현장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인기상도 받았다.
최우수상은 일월오봉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김인화 씨의 ‘이터니티(Eternity)’가, 우수상은 주어진 환경에 안주하다가 멸종된 도도새를 통해 현대인에게 꿈과 자유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김선우 씨의 ‘도도새와 비스포크(Dodo with BESPOKE)’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