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다이아 티비, 오리지널 콘텐츠 '익스큐즈미ㆍ돼지상회' 론칭

입력 2019-11-20 08:5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식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웹예능 익스큐즈미. (사진제공=CJ ENM)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팀 ‘스튜디오 다이아(DIA)’가 제작하는 콘텐츠 두 편을 잇달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외에서 관심있는 소재를 발굴하고 영어 자막 등을 제공해 글로벌 시청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취지로 제작하는 ‘익스큐즈미(美)’와 푸드 크리에이터들의 회사 운영기를 다룬 ‘돼지상회’다.

‘익스큐즈미’는 뷰티 크리에이터 ‘소봉’과 ‘꽁지’가 인천공항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식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웹예능이다. 이 콘텐츠는 21일부터 뷰티 웹예능 전문 유튜브 채널 ‘뷰티학개론K’에서 볼 수 있다. ‘익스큐즈미’는 많은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인천공항 공항철도 역사 플랫폼에 메이크업 스튜디오를 마련해 그들이 원하는 한국식 화장법 시연과 K뷰티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구독자 145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푸드 회사를 운영해보는 돼지상회. (사진제공=CJ ENM)

‘돼지상회’는 구독자 145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홍사운드’를 중심으로 ‘소프’, ‘나도’ 등이 참여하는 푸드 회사 운영기다. 12월 중 유튜브 ‘돼지런한 생활’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이 요리를 개발하고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요리한 음식을 판매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볼 수 있다.

특히 유명 크리에이터가 기획해 직접 요리한 음식을 팬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팝업스토어 형식의 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다이아 티비는 스튜디오 다이아를 통해 타깃과 콘셉트에 따른 △뷰티학개론 △뷰티학개론K △돼지런한생활 △왓더펀 △팀유니버스 등 5개의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채널의 총 구독자 수는 약 190만명, 누적 조회수는 약 4억5000만 회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인플루언서와 전문 제작팀이 협업해 전문성 및 완성도를 갖춰 2030세대가 지속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한다는 목표로 2017년 말 론칭한 다이아 티비 서브 브랜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