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가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커피믹스 판매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던 비결은 바로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을 만드는 황금비율에 있다. 동서식품은 콜롬비아, 온두라스, 페루 등의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를 엄선해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언제 어디서나 누가 타도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냈다.
또한 동서식품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파악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시행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매 4년마다 맥심 커피 브랜드 제품의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을 모두 업그레이드하는 ‘맥심 리스테이지’를 실시해 오고 있다. 그동안 맥심 리스테이지를 통해 수많은 신제품이 출시된 것은 물론 향회수기술(SAR), 향회수공법 등 동서식품만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과 공법이 탄생했다.
‘30년 국민커피’ 자리를 지켜온 맥심 커피믹스는 2030세대를 겨냥해 변신의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지난해 카카오프렌즈에 이어 최근에는 유명 디자인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콜라브레이션한 제품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