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과 함께 한 강다니엘. (사진제공=카카오IX)
카카오IX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2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지난 7일 1차 출시 후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판매 시작 후 18분 만에 온라인 구매 시 증정하는 포토카드 전량이 소진됐다. 또 해외의 경우 일본 도쿄에 위치한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에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고객들로 긴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오는 21일 선보이는 2차 출시 제품은 총 17종이다. 토이∙테크∙팬 굿즈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강다니엘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스페셜 어피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빅페이스 쿠션과 페이스키체인 냥이 시리즈, 캐츠 인 카트 피규어,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케이스 냥이 등을 선보인다. 또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 제품도 2차 출시에 포함됐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아티스트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양 팬들에게 공감을 얻었고 뜨거운 호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추가로 선보이는 2차 제품에도 강다니엘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