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연예·스포츠)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변정수, 코로나19 손 소독제 판매 논란에 네티즌 '설전'
모델 출신 배우 변정수가 '코로나19' 예방을 하자며 손 소독제 판매 광고글을 올린 가운데, 이를 두고 네티즌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변정수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세상에 이게 무슨 일입니까? 기사 보니"라며 "지금까지 잘 대처했는데 모두 조심하시고 조금만 기다리세요 스스로 살균합시다"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게재했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에서 변정수는 손 소독제를 손에 든 채, 마스크를 쓰고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소식에 네티즌은 "빨리 사야겠다", "잘 했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는데요. 일각에서는 코로나19를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해 판매에 나선 것 아니냐며 날선 시선도 보였습니다. 논란이 일자 변정수는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홍보 글을 남겨놓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이바이,마마' 김태희, 모성 연기 물올랐다…시청률 5.9% '동시간대 1위'
'하이바이,마마' 김태희가 물오른 모성애 연기로 복귀작에서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지난 22일 첫 방송된 '하이바이,마마'를 통해 5년 만에 복귀한 김태희는 완벽한 싱크로율을 바탕으로 공감을 자아냈는데요. 어린 딸 조서우(서우진 분)를 남겨 두고 차마 이승을 떠나지 못하는 엄마 귀신 차유리로 분해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습니다. 김태희 열연에 힘입어 '하이바이, 마마!' 1회 시청률은 5.9%(유료플랫폼 전국 기준·닐슨코리아)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 기록으로, '사랑의 불시착' 아성도 깨뜨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참시' 조명섭, 설정 의혹 불러일으킨 '구수 매력'…나이는?
트로트 가수 조명섭이 구수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22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에서는 이영자 매니저로 사랑받았던 송성호가 트로트 가수 조명섭의 매니저로 돌아왔는데요. 조명섭은 구수한 외모부터 말투로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팔색조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조명섭의 집 또한 화제를 모았는데요. 축음기 등 고풍스러운 물건들이 다수 눈에 띄며, 22살 나이답지 않은 면모를 뽐냈습니다. 조명섭은 집을 방문한 매니저에게는 쌍화차를 대접하며 "건강하세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금미 결혼, 크레용팝→엄마·아내로 '인생2막'…남편 누구?
걸그룹 크레용팝 금미가 결혼과 함께 임신 소식을 전했습니다. 금미는 23일 서울 모처에서 동갑내기 사업가와 백년가약을 맺었는데요. 이날 결혼식은 예비신랑을 배려해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두 사람은 오랜 시간 연애 기간을 거쳐 결혼에 골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미는 지난 9일 팬카페를 통해 결혼 소감을 밝혔는데요. 금미는 "다가오는 2월 23일 한 남자의 아내가 됩니다. 그리고 곧 한 아이의 엄마가 될 준비를 하고 있어요"라고 결혼과 함께 임신 소식을 전했습니다. 금미는 2012년 크레용팝 미니 앨범 'CRAYON POP 1ST MINI ALBUM'으로 데뷔한 뒤, '빠빠빠' 등의 히트곡으로 활동했습니다.
◇슈돌 이미도, 남편-아들 공개…스페셜 가족 깜짝 등장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미도 가족이 스페셜 가족으로 깜짝 등장했습니다. 23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슈돌'의 내레이터 이미도의 현실 육아 라이프가 깜짝 공개됐는데요. 회사원인 이미도 남편의 리얼한 주말 육아가 시청자의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SNS에서 화제인 이미도의 '엄마의 개인 생활' 시리즈를 통해 많은 랜선 이모, 삼촌을 보유하고 있는 도형이의 출연에 큰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미도는 2016년 4월 두 살 연하의 일반인과 결혼해, 결혼 2년 만에 아들을 얻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