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에 접어들면서 마스크, 세정제, 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KF94마스크와 손소독제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9186%, 손소독제는 1만3064% 급증했고, 11번가도 같은 기간 손소독제 판매가 9771% 폭증했다고 언론에 발표될 정도로 손 소독제 수요도 함께 폭발했다.
국내 프리미엄 향기 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이 출시한 바이러스 강력 살균 소독제 ‘호클러’도 수요를 따라잡기 힘들 정도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9일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전년도 동기 대비 ‘호클러’ 상품 주문량이 1000% 이상 폭증세다. 제품 생산라인을 늘리고 관련 제품을 발 빠르게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발표했다.
스프레이형 살균 소독제 ‘센트온 호클러’는 HOCl을 주성분으로 한 강력 살균 소독제다.
손소독에만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손소독제와는 달리 호클러는 세균 및 바이러스가 묻어 있는 핸드폰, 키보드 등 전자제품이나 침구, 식탁, 소파 등 생활용품은 물론 매장 바닥이나 화장실, 자동차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상시소독 제품이다.
또한 KFDA와 FDA에서 식품첨가물로도 인증 받은 제품으로 싱크대, 식탁, 행주 등 주방 기구 등의 살균 소독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호클러의 주성분인 HOCl (Hypochlorous Acid, 차아염소산)은 인체 면역시스템(백혈구)이 만들어내는 강력한 살균 성분으로, 전염성이 강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등에 대해서 높은 살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센트온의 호클러는 물과 미산성 차아염소산으로만 만들어진 살균 소독제이므로, 살균 작용 후 공기와 만나 물로 변하여 잔유물이 남지 않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알콜(None-Alcohol) 제품이다.
유정연 대표는 “호클러는 출시하자마자 개인 위생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사전 주문이 급증하면서 예약 물량을 맞추기도 힘들 정도다. 한마디로 완판 기록 중이다. 추가 생산을 지속해 원활한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센트온 호클러는 한국식품연구원을 비롯한 각종 시험기관에서 총 51종의 유해 세균에 대한 99.9% 살균력과 항곰팡이 효과, 항바이러스 효과 인증과 반복 흡입독성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센트온은 20년간 특급호텔, 금융, 공공기관 등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헌법재판소, 국방부, 국사편찬위원회, 서울책보고 등 공공기관부터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홍익대학교 등 교육 기관 등에 책 소독기 ’북마스터’와 기록물 소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