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SNS서 뜨는 의식주 아이템 편집숍 '시시호시', 김포공항점에 1호점"

입력 2020-04-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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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인기 의식주(衣食住) 아이템 편집숍인 ‘시시호시(sisihosi)’의 첫 매장을 15일 김포공항점에 94평 규모로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시호시’는 ‘매일 매일이 좋은 날’이라는 의미로, 재미있고 개성있는 상품을 테마별로 구성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롯데백화점은 고객에게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인 ‘구경하는 재미’를 선사해 집객과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시시호시를 선보였다.

시시호시는 기존 백화점 편집숍과 달리 이미 알려진 유명 브랜드보다 최근 SNS에서 뜨는 일명 ‘라이징 브랜드’를 주로 취급한다. 180여 개 입점 브랜드 중 반 이상이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고 ‘시시호시’ 매장에만 있는 ‘오리지널' 자체브랜드(PB) 상품과 라이징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기존 백화점이 상품을 브랜드와 아이템별로 배치했다면, ‘시시호시’는 연중 테마와 이벤트에 맞춰 상품군을 배치해 보는 재미를 강화했다. 예를 들어 1월에는 설 분위기에 맞춰 토종쌀, 떡국 떡, 떡국면기 등을 선보이고, 12월에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홈데코 용품과 홈파티 용품을 판매한다. 또 어린이날에는 차별화된 스낵과 토이를 선보인다. 아울러 ‘퇴근 후 와인 한잔’ 테마로 와인과 와인잔, 치즈 등을 한 곳에 배치해, 연계 구매를 유도한다.

정규 매장 앞쪽에는 별도로 공간을 편성해 월간지를 보듯 매달 변화하는 팝업 스토어인 ‘월간 시시호시’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2~3주 동안 한 가지 콘셉트를 잡고 기존 입점된 브랜드와 미입점 브랜드의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오픈기념으로 선보이는 ‘월간 시시호시’는 ‘시시호시 스프링’으로, 봄에 어울리는 꽃, 화병, 과일수제잼, 꽃차 등 봄과 어울리는 여러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이성당’과 협업해 만든 새로운 F&B 콘텐츠인 ‘이성당과자점’도 매장 안에 20평 규모로 선보인다. ‘이성당과자점’은 롯데백화점과 이성당이 협업해 최초로 선보이는 콜라보 매장으로, 팥과 야채소를 넣어 현장에서 실연하는 도리빵은 물론, 양갱, 샌드웨이퍼 및 군산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밀크쉐이크와 아이스께끼 등 추억의 간식을 재조명해 요즘 감성으로 새롭게 제안한다.

손을경 롯데백화점 MD 개발부문장은 “시시호시는 ‘년월일시’라는 삶의 주기에 맞게 재미있고 개성있는 아이템을 고객에게 제안하는 새로운 형태의 팝업스토어”라며 “김포공항점에 오픈하는 1호점에 이어 7​​월에는 인천터미널점에 2호점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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