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예방접종 대상 아동을 위한 이번 캠페인은 아동과 보호자, 병원 모두가 질병관리본부 안내수칙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그간 미뤄졌던 등교수업 일정이 확정돼 예방접종에 대한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는 점을 반영했다.
똑닥의 안전한 예방접종 캠페인은 △예방접종 아동의 진료 동선과 시간 분리를 위해 모바일 예약 후 병원 방문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아동의 상세 정보 파악을 위해 병원 방문 전 똑닥 사전문진표 작성 △병원 방문 시 마스크 및 손 소독제 사용 등을 독려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똑닥은 앱 내 배너와 알림 등을 통해 보호자와 병원에 이러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똑닥은 병원이 진료나 예방접종 등 환자들의 방문 목적에 따라 스케줄을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환자들의 진료 동선과 시간을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다. 또한 상세 증상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사전문진 기능으로 더 효율적인 진료가 가능하다. 환자들은 똑닥을 통해 진료 접수나 대기 등으로 병원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어 2차 감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마무리된 후에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똑닥을 통해 질병관리본부가 마련한 예방접종 안내사항을 대부분 준수할 수 있는 만큼 예방접종 캠페인에 많은 동참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