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빅히트, 슈가 짐 존스 연설 사과·김원효 10kg 감량·비 '깡' 음원차트 역주행·백현 MBC 라디오 기록 갱신·임영웅-김호중 '전참시' 출연 (연예)

입력 2020-06-02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슈가 짐 존스 연설 삽입에 빅히트 사과…"코로나 덕분에" 발언 뭇매

지난달 22일 'D-2'를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수록곡 '어떻게 생각해?'에 미국 사이비 교주 짐 존스의 연설을 삽입해 논란이 일자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짐 존스의 연설인지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빅히트는 "해당 연설은 노래를 작업한 프로듀서가 연설자에 대해 누군지 모르고 곡 전체 분위기를 고려해 선정했다"며 "전 세계를 상대로 다양한 콘텐츠를 검수하는 자체 프로세스를 통해 사회, 문화, 역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고 있지만 모든 상황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대응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음을 경험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로 인해 상처받았거나 불편함을 느낀 분들께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해당 부분을 즉각 삭제해 재발매했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러나 슈가가 지난달 29일 브이앱 방송에서 "원래 믹스테이프 수록곡은 8곡으로 '대취타'와 'Interlude'는 예정에 없었다. 10곡을 채워서 내고 싶었다"며 " "코로나가 가져다준 행운, 코로나 때문이 아닌 코로나 덕분에"라고 말해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원효 10kg 감량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40대, 최고의 나이 맞이한 듯"

개그맨 김원효가 1일 웹드라마 '내 상사는 백만 유튜버' 제작발표회에서 10kg 체중 감량에 대해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고 말했습니다. 김원효는 최근 피트니스 대회에서 입상해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에 "사람이 많이 안 나와서 입상을 하게 됐다"며 겸손한 자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어 김원효는 "나이 마흔이 되니까 처음에 두려웠는데 최고의 나이를 맞이한 것 같다. 도전 의식을 가지고 운동을 했는데, 덕분에 운동하는 40~50대분들이 많아져 동기부여를 잘 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놀면 뭐하니?’ (사진제공=MBC)

◇비 '깡' 음원차트 역주행…'1일 1깡'의 힘

가수 비의 '깡'이 음원차트에 재진입했습니다. 비가 2017년 발매한 'MY LIFE愛' 타이틀곡 '깡'은 1일 낮 12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 TOP 100 99위와 주간 차트 100위에 올랐는데요. 검색 인기곡 1위, 방송 인기곡 2위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임을 입증했습니다. 유튜브와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1일 1깡'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비가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면서 깡의 역주행이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깡' 열풍이 현재 진행형인 만큼, 차트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엑소 백현, MBC 라디오 동접자 최고 기록 갱신…음방 1위하면 '립스틱 춤' 공약

엑소 백현이 1일 오후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 MBC 라디오 동시 접속자 수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날 백현은 미니 2집 '딜라이트' 초동 판매량 70만 장 돌파에 대해 팬들에게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음악 방송 1위를 달성하면 "음악 방송은 팬 여러분이 많이 보시니까 공약을 많이 생각해봤다. 립스틱 번지듯 지우는 티저 사진이 있는데, 티저 버전으로 립스틱을 지우며 춤을 춰 보겠다"고 공약을 내세우기도 했습니다.

◇임영웅·김호중 '전참시' 출연…6월 중 방송

'미스터트롯' 진 가수 임영웅이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다고 스포츠서울이 보도했습니다. 지난달 23일부터 2주째 '전참시'에 출연하고 있는 이찬원 편에 임영웅이 깜짝 등장할 예정인데요. 이찬원이 임영웅의 광고촬영장에 응원을 하러 간 모습이 담기면서, 두 사람의 진한 우정을 볼 수 있다는 후문입니다. 이찬원과 임영웅이 함께 출연할 '전참시' 방송분은 5월 중 방송될 예정입니다. 또한, 김호중 역시 3일 '전참시' 녹화에 참여한다고 스포츠조선이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김호중은 '예능 대세'이자 '트바로티'로 제3의 전성기를 맞이해 바쁘게 지내는 일상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