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모바일 트위터에 티저 영상 공개…7월 9일 출시 전망
삼성전자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갤럭시 BTS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삼성모바일 트위터 계정에 BTS 스페셜 에디션을 암시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수 67만을 넘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은 “Say Hello to the best of us”라는 문구와 함께 13초 분량의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BTS를 상징하는 7개의 퍼플 하트 및 삼성, BTS 로고가 각인된 스마트폰 박스와 함께 ‘Find your Purple on July 9’이란 문구가 등장한다.
BTS 스페셜 에디션은 다음 달 9일 공개될 전망이다. 특히, 7월 9일은 BTS 팬클럽 ‘아미’라는 명칭이 정해진 날이기도 하다. 갤럭시 BTS 스페셜 에디션의 사전 예약은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된다.
다만, 이 스마트폰 모델이 ‘갤럭시 S20’인지, ‘갤럭시 Z 플립’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BTS와 협업해 적극적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BTS와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 ‘커넥트 BTS’를 진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와 방탄소년단의 협업 첫 사례인 커넥트 BTS는 세계 5개 도시에서 BTS의 예술 철학에 공감하는 작가들이 모여 진행 중인 전시회다.
또 같은 달 열린 갤럭시S20 언팩 이벤트에서는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착용한 BTS 멤버 ‘뷔’의 모습이 영상에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시대 아이콘인 BTS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에 인기 있는 모델이다. LG전자도 2018년 플래그십 스마트폰 ‘G7 씽큐’를 출시하면서 BTS 테마를 론칭했고, BTS 관련 콘텐츠를 담은 ‘Q7 BTS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통상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연예인 모델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측면에서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스마트폰 및 가전의 경우 제품 본연의 디자인과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연예인 모델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또 연예인 모델은 제품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측면에서 효과가 크지만, 해당 모델의 개인 이슈가 불거질 경우 제품 이미지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는 리스크를 안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글로벌 아이콘인 BTS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소비자 트렌드를 마케팅에 반영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