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AR(증강현실)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중국 엔리얼과 손잡고 세계 최초로 B2C(소비자대상) AR글라스를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출시예정인 제품은 엔리얼의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로 88g의 무게로 경쟁력 있는 AR글래스로 꼽힌다. AR글래스는 VR(가상현실)과 달리 안경처럼 투명한 렌즈 통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다. 여기에 360도 공간을 활용해 콘텐츠를 배치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AR글래스 사전체험을 진행했던 다양한 경험과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만의 5G 서비스를 더해 B2C향으로 독점 출시할 계획이다.
엔리얼 라이트는 8일부터 LG유플러스는 전국 24개 매장을 시작으로 올 3분기 출시될 예정으로 체험 매장도 운영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AR글래스를 직접 착용하고 360도 UX를 통해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100인치 이상의 화면으로 볼 수가 있고, 크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제 공간에서 실감나는 AR 좀비 게임도 실행해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앱을 자유롭게 배치해 멀티로 사용하는 등 AR글래스에서의 색다른 UX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