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파트너사 신약개발 지원 강화
▲(왼쪽부터) 우정바이오 배진건 고문, 천병년 대표이사, 커넥트클리니컬사이언스 지동현 대표, 문한림 대표, 우정바이오 이종욱 회장 (우정바이오)
CCS는 신약개발의 성공적 수행에 가장 중요한 임상개발 및 전략을 전주기적으로 자문하는 임상컨설팅 전문회사다. 향후 우신클의 신약개발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약개발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신약개발과 관련한 인프라 협력 △임상개발 전략 및 계획 및 임상시험 설계 협력 △임상개발을 염두에 둔 최적의 비임상 데이터 생성 △유망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협력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입주사에 대한 지원체계 수립 및 신약개발의 체계적 지원 등의 부문에서 상호 협력한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는 “’CCS의 지동현 대표와 문한림 대표가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쌓은 풍부한 임상 노하우와 우정바이오가 보유한 최고의 비임상 데이터 및 인프라를 우신클에서 유망기술기업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미래신약제품에 대해서도 선도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며 “2021년 우신클이 완공되기 전부터 CCS와 적극 협력해 혁신적 신약개발 플랫폼을 완벽히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