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주방가구 디자인·품질 차별화 속도 올린다

입력 2020-06-18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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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품질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방가구 시장에서 리바트 키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단 계획을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주방가구 브랜드 ‘리바트 키친’의 고급형 모델 ‘L500G’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500G는 지난해와 올 초 각각 선보인 리바트 키친 L100G와 L200G의 고급형 모델이다. 하부장 도어(문짝) 윗면이 안쪽으로 45도로 경사진 ‘빗각도어’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빗각도어는 별도의 공정과 수작업이 요구되는 등 제조 과정이 까다로워 보통 1000만 원대 이상 고가 가구에 적용되곤 한다.

회사 관계자는 “빗각도어 개발을 위해 4개월에 걸쳐 금형 개발 및 표면재 접착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또한 빗각도어 디자인을 부각하기 위해 주방가구 상판과 도어 사이에 자체 개발한 ‘Y자형 찬넬(알루미늄 바)’을 사용했다. 표면 마감재로는 표면을 부드럽게 한 가죽인 누벅을 적용했다.

디자인을 강화해 옵션도 늘렸다. 서랍형 하부장과 포켓 수납장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스위스 명품 주방가전 프랑케(Franke)의 주방 4대 패키지인 수전(수도꼭지)·싱크볼(싱크대 개수통)·후드(환풍기)·쿡탑을 비롯해 천연 그라나이트(화강석) 주방상판 등도 선택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기본 구성기준 290만 원이며, 색상은 누벅 화이트, 소프트 아이보리, 딥 그레이, 실크 네이비 등 네 가지다.

이종익 현대리바트 주방사업부장은 “최근 주방이 가정 내 중심 공간으로 떠오르면서 주방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품질을 차별화한 고퀄리티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주방가구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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