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온라인광고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현장 맞춤형 교육 및 취업을 지원하는 '2020년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관련 분야 현직 실무전문가가 산업 수요에 맞춰 준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성은 △온라인광고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부터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온라인 매체·분야별 집행 △광고 빅데이터 분석 △자동화 광고(프로그래매틱) 실습 △채용설명회 등으로 올해 새롭게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및 커머스 광고' 교육이 추가됐다.
교육 후 채용수요가 있는 온라인광고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위해 온라인광고 기업 30여 곳이 이번 교육 지원에 참여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론 강의는 온라인으로, 실습 및 조별 활동이 필요한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혼합해 진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