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고 들리는 상담 방식으로 진화한 지식iN eXpert는 상담 분야에 적합한 상담 방식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전문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엑스퍼트’가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엑스퍼트는 ‘톡톡’을 활용한 텍스트 기반의 상담 환경을 제공해왔다. 하지만 상담 카테고리의 종류가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최적화된 상담 방식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11월 노무, 세무, 마음상담 세 개 상담 분야로 시작한 지식iN 엑스퍼트는 전문지식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을 크게 확장시켜 왔다. 그 결과 현재는 총 57개 상담 카테고리에서 이용자와 전문가 간의 연결을 돕고 있다.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는 약 2300명에 달한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모바일 지식iN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음성·영상 상담 전용 상품을 새로 등록하거나, 기존 상품에 대해서는 설정을 변경해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는 상품설명에서 음성 또는 영상 상담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상담 시에는 ‘보이스 톡’, ‘페이스 톡’처럼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지식iN은 이용자가 원하는 상담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반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스러운 지식공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