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컬렉션ㆍ더페이스샵 직영 온라인몰 매출 가맹점 몫으로 돌려…"상생 위한 통합 플랫폼 오픈"
LG생활건강이 직영 온라인 몰 매출을 가맹점 몫으로 돌리는 ‘상생 플랫폼’을 마련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고객 유입에 어려움을 겪는 화장품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 해당 플랫폼을 제안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6월부터 가맹점의 매출 층대를 위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직영 온라인 몰에서 제품 판매 서비스를 중단하고, 제품정보 조회, 매장 위치 검색 등의 기능만 유지해 왔는데 이번에 직영 온라인 몰 매출을 가맹점이 가져갈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개편해 7월 1일 정식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플랫폼에서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매장 위치 등을 고려해 ‘마이 스토어’를 설정해야 주문할 수 있고, 해당 주문 건을 통해 발생한 매출과 수익은 고객이 지정한 가맹점에 돌아간다. 마이 스토어로 지정된 가맹점은 주문 내역 확인 후 매장 내 재고를 택배 발송하거나, 재고가 없는 경우 가맹본부에 위탁 배송을 요청해 주문을 처리하면 된다.
차석용 부회장은 “시장환경이 빠르게 온라인을 중심으로 재편되며 로드샵을 운영하는 가맹점의 영업 환경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맹점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해드리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처컬렉션을 운영 중인 가맹점협의회 김학영 대표는 “회사측에서 올해 들어 가맹점에 대해 두 차례 월세를 지원한데 이어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매출과 수익을 가맹점이 가져갈 수 있는 플랫폼 개설에 감사드린다”라며 “플랫폼에서 점주가 직접 구성하는 매장 소개 페이지와 e카탈로그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여 온라인 매출을 증대시키는 도구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7월 1일 플랫폼 정식 오픈과 마이 스토어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후 6일 간 매일 마이 스토어 신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주요 브랜드의 제품 체험 키트 및 웰컴 쿠폰집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