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신현준 前 매니저 '열중쉬어와 가슴 때렸다' 갑질 폭로
신현준(51)의 전 매니저 김광섭 씨는 9일 스포츠투데이 인터뷰에서 신현준에게 '갑질 당했다'라며 폭로했습니다. 김 씨는 신현준과 일하면서 적정 수준의 월급을 받지 못했고, 신현준 가족의 갑질에도 시달렸다고 호소했는데요. 그는 13년간 부당대우를 받았다며 주장했지만, 신현준 측 관계자는 "해당 기사를 통한 전 매니저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관계자는 신현준이 돌아오는 대로 곧 공식 입장을 정리할 것을 표명했습니다.
◇AOA 지민, 팀 탈퇴 후 국내 유튜브 구독자 감소 1위 등극
9일 인플루언서닷컴는 걸그룹 AOA 지민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의 2만7800여 명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민의 유튜브 채널인 '보스베이비 지미넴'은 지난주 대비 구독자 수가 13.4% 감소했는데요. AOA 지민의 '권민아 괴롭힘' 논란과 팀 탈퇴로 네티즌들은 "소비하기 싫어"와 같은 반응을 보였고 이 결과로 유튜브 구독 취소 1위를 등극했습니다. 이어 과거 지민의 방송 중 행적이 계속 발굴되면서 그의 인성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공부가 머니' 김현정 시어머니, 알고 보니 '수학의 정석' 지필
스페이스A 출신 김현정의 시어머니가 '수학의 정석' 집필에 참여한 양혜경 씨로 알려져 이목이 쏠렸습니다. 10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김현정 가족과 시어머니 양혜경 씨가 출연하는데요. 양혜경 씨는 50년 전 서울대 수학과를 거친 후 수학 전문가로서 수능 출제위원, '수학의 정석' 집필 등 행보를 보여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김현정은 결혼 후 시어머니의 화려한 업적을 알게 됐고 자신의 모교에서 수학 선생님이었다는 사실을 밝히며 방송에서 폭소케 할 예정입니다.
◇"코미디 부활 위해" 김준호x유세윤x안영미x김준현x오만석 출연료 자진 삭감해 출연 계약
개그맨 김준호, 유세윤, 안영미, 김준현, 배우 오만석이 JTBC '장르만 코미디'의 출연료를 자진 삭감해 출연 계약을 맺었습니다. '장르만 코미디'는 '숏폼드라마'로 구성돼 웹툰, 드라마, 예능, 음악 등 여러 장르와 결합해 코미디 확장성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개그콘서트' 폐지 후 코미디 무대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코미디를 살리겠다는 마음으로 '살신성인'에 임한 것인데요. 한 관계자는 출연자들이 이 사실로 후배들에게 피해 가는 것을 우려하며 조심스러워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트시그널3' 종영, 출연자들은 SNS 소감 전해...천안나는 '침묵'
8일 밤 '하트시그널3' 종영 후 7명의 출연자는 방송 직후 개인 SNS에 종영 소감을 남겼습니다. 박지현은 9일 새벽 인스타그램에 단체 사진과 글을 게재했고 김강열, 천인우, 이가흔, 서민재, 정의동, 임한결이 SNS에서 소감을 밝혔는데요. 이 가운데 최근 학교폭력 논란으로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천안나의 소감은 잠잠했습니다. 한편 15일 방송되는 채널A '하트시그널3'에서는 박지현♥김강열, 서민재♥임한결 커플을 비롯한 출연자들의 이후 일상을 담은 스페셜이 그려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