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는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시즌2 연재를 시작한다고 31일 공지했다.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시즌 2 시작을 알렸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지)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 2는 8월 1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새 시즌의 1‧2편을 한꺼번에 공개한다. 이후 매주 목요일에 한 편씩 연재된다. 10월 이후에는 일본에서도 픽코마를 통해 시즌 2를 접할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단일 IP를 잘 활용한 사례로 평가된다. 웹소설과 웹툰을 합산한 단일 IP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4.3억 건 이상, 누적 열람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하루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기도 했다. 픽코마 ‘2019 올해의 웹툰’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단행본 누적 판매부수는 1~4권을 통틀어 20만부 이상을 기록 중이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인 노블코믹스 컴퍼니 황현수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단일 IP로 누적매출 300억에 달하는데, 이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수치일뿐더러 게임‧애니메이션‧드라마 등 2차 산업에 관한 문의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며 “세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수작인 만큼 시즌2 연재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