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제습기' (사진제공=신일)
신일전자(신일)가 이달 6일 롯데홈쇼핑에서 ‘대용량 제습기(23리터)’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완판을 넘어 조기 매진을 기록했다.
10일 신일에 따르면 방송 전 롯데홈쇼핑 온라인 몰과 앱에서 진행된 미리 주문에도 판매가 폭주했고, 방송 시작 43분 만에 준비한 물량(약 2700여대)이 매진돼 약 4억2000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신일 ‘대용량 제습기’의 일일제습량은 23리터로 자사 제품 기준 최대 용량이다. 일일 제습량은 제습기를 24시간 작동 시 제습이 가능하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도 해당돼 구매 가격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연속 배수, 만수 알림 기능, 작동 시간 설정 등의 기능도 갖췄다. 풍량은 강/약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최적의 습도를 찾아주는 자동 습도 조절 기능도 있어 편리하다.
조지석 신일 전략유통사업부 이사는 “역대급 장마로 신일의 올해(1~7월) 전체 제습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할 정도로 인기”라며 “연일 거센 비가 내려 ‘장마블루’라는 말까지 나오는 상황에서 집안에서라도 뽀송뽀송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