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이 T 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상품 카테고리 별 전문 프로그램 '스포츠 온', '트렌드 온', '럭셔리 샵'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선정하고, 타겟 고객 기호에 맞춘 방송 포맷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차별화된 홈쇼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레저/스포츠 용품 전문 프로그램 '스포츠 온', 최신 트렌드 잡화 전문 프로그램 '트렌드 온', 명품 브랜드 전문 '럭셔리 샵'을 통해서 4060 홈쇼핑 주요 고객부터, 최근 주요 소비 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까지 각각의 소비 트렌드에 맞는 상품 제안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유통업계가 집중하고 있는 고객 구매패턴과 기본 정보 분석을 통한 타겟 마케팅 전략을 각 프로그램마다 별도로 설정해 상품 선정ㆍ방영 시간대ㆍ무대 연출 등 방송 제작 전반에 걸쳐 적용한다.
26일 20시 45분에 첫 방송하는 '스포츠 온'은 CJ오쇼핑 간판 쇼호스트 이민웅이 진행하는 레저/스포츠 카테고리 전문 기획 프로그램이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실내 운동 대신 등산, 캠핑, 골프, 라이딩 등 야외 활동을 선호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
스포츠 전문 매장 콘셉트를 연출하기 위해 따로 제작한 무대 세트는 색상을 실버로 일원화해 넓은 공간감을 확보했다. 또한 상ㆍ하의 세트 구성을 위아래로 걸 수 있는 스포츠 의류 전용 행거를 설치해 최대한 많은 샘플을 방송에서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제품 기능성을 효과적으로 시연하기 위해 CG 기술도 강화했다. 가속화되고 있는 애슬레저 트렌드에 맞춰,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글로벌 브랜드 스포츠 웨어를 주로 소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론칭 이벤트로 스포츠 온 상품 구매 후 10일 이내 CJmall에 상품평을 남기면 에디바우어 캠핑체어를 증정한다.
9월 초 첫 방영하는 '트렌드 온'과 '럭셔리 샵'은 해외 명품과 하이엔드 브랜드의 최신 인기 아이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생필품 구매 시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지만 고가 패션 제품에는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소비 패턴이 생겨나며, 올해 상반기에 주요 백화점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
이 프로그램은 인기 유튜브 콘텐츠인 ‘언박싱’ 콘셉트를 활용해 몽블랑, 토리버치, 마이클 코어스 등의 컨템퍼러리 브랜드부터 프라다, 구찌, 보테가베네타 등의 정통 명품 브랜드를 쇼호스트가 실제 구매자가 된 느낌으로 설명한다. 제품 특성에 맞게 무대 콘셉트 또한 원색 컬러로 화려하게 꾸민다.
공세현 CJ ENM 오쇼핑부문 콘텐츠기획팀 부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유통업계 지형과 고객 소비 패턴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타겟 고객 취향을 반영해 제작한 전문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홈쇼핑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