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50㎖ 향수 제작해 국내에 한정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ㆍ판매하는 이탈리아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한국 고객 전용 향수를 개발해 국내 시장에 독점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한국 내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끄는 향수인 ‘아쿠아 디 콜로니아 프리지아’를 50㎖로 개발하고, 한국 단독 한정판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그동안 모든 제품을 100㎖ 단일 사이즈, 단일 용기로 통일해왔던 산타 마리아 노벨라로서는 최초 시도다. 국내 소비자들이 휴대성이 좋은 작은 용량의 향수를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한 결과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향수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프리지아(FRESIA) 로고가 용기 전면에 새겨졌다. 용기는 굴곡 없이 매끄러운 곡선 형태로 제작됐다. 외투 주머니 혹은 핸드백 안에 부담 없이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성을 강조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산타 마리아 노벨라 관계자는 “한국은 품질에 대한 기준이 높고 트렌드에 민감해 해외 뷰티 브랜드 사이에서는 아시아 시장을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여겨지고 있다”면서 “이번에 출시된 한정판 향수도 국내에서 반응이 좋을 경우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한편,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작년에도 국내 고객들의 선호도와 취향을 분석한 한국 단독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드랄리아 크림'을 기초 라인으로 확장하고, 에센스와 슬리핑 마스크 등의 제품을 추가 했으며 한국 시장만을 위한 특별 용기와 용량을 추가 개발해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