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팬데믹은 우리에게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할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4일 온라인 중계 채널과 화상회의 채널로 열린 디지털ㆍ비대면 창립 75주년 기념식에서 서경배 회장이 "우리는 오랜 시간 깊은 신뢰를 쌓아왔다"면서 "고객의 열망을 조사하고 삶을 이해하며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관리를 이어갈 때 새로운 시대의 해답은 고객이 가져다줄 것"이라고 '고객 중심' 경영 의지를 밝혔다.
서 회장은 이어 영상에서 “75년의 오랜 역사는 창업 선배들로부터 우리가 모두 손수 일궈온 자랑스러운 결실”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많은 어려움과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우리만의 뷰티 문화를 결국 세계인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낸 뷰티 전문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서 회장은 75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본사 2층) 공간에서 창립 기념 메시지를 사전 촬영해 영상으로 전달했다. 서 회장은 인터뷰 영상을 통해 장기근속 수상자 대표를 직접 찾아가 선물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10주년, 20주년, 30주년을 맞이한 국내외 수상자 모두에게 직접 선물을 전하지 못하는 아쉬움도 드러냈다.
한편, 1945년 9월 5일 창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 최초의 화장품 연구소 설립, 화장품 수출, 한방 화장품 출시 등을 통해 국내 뷰티 시장의 발전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