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충남 서산시 예천동 일대에서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짜리 10개 동에 총 861가구(전용면적 69~99㎡) 규모로 조성된다.
예천동은 서산의 신시가지로 서해로와 고운로, 중의로를 통해 시내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당진ㆍ태안ㆍ홍성 등 인근 지역 접근성도 좋다. 인근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가 인접하고, CGV서산, 해든아트홀 등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산시청과 대전지방법원, 경찰서 등 관공서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서남초와 서남초 병설유치원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예천초를 비롯해 서산중, 서산여중·여고, 석림중, 서산중앙고 등도 가까이 있다.
중앙호수공원도 도보권에 있다. 이 공원에는 약 7만1841㎡규모로 음악분수와 원형광장,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 각종 문화·운동시설이 갖춰져 있다.
서산시는 국내 3대 석유화학 단지인 대산 석유화학 단지를 비롯해 서산 바이오웰빙특구, 서산 오토밸리, 서산 테크노밸리 등 10여 개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거나 계획 중이다. 최근엔 현대오일뱅크가 대산 첨단화학단지 공장 신설을 위해 2조8900억 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시장에선 약 1000여 명의 고용 증가와 매년 1조5000억 원 규모의 생산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추산한다.
현대건설과 현대모비스가 서산 바이오 웰빙특구에 조성하는 자동차 직선주행시험로도 1조7500억 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시험로는 내년 완공 예정이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964만 원대다. 비규제지역에서 선보이는 단지여서 계약금(10%)만 납부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예천동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