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ㆍ렉서스, 수입차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석권

입력 2020-10-07 08:4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토요타, 판매와 초기품질 만족도 2년 연속 1위
렉서스는 ‘AS와 내구품질 만족도 부문서 호평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0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 결과 수입차 부문에서 토요타가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 만족도(TGW-i)’ 두 부문에서 1위, 렉서스는 △‘AS 만족도(CSI)’, △‘내구품질 만족도(TGW-d)’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토요타와 렉서스는 모두 해당 항목에서 2년 연속으로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그 밖에 렉서스가 ‘판매서비스 만족도(SSI)’에서 2위를, 토요타는 ‘AS 만족도(CSI)’에서 3위를 함께 기록하였다.

소비자 전문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구매 의향자 등 총 104,208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했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권위 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데 대하여 무엇보다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성원에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