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국내 증시는 상한가 7개를 기록했다. 하한가는 없었다. 이날 주식시장에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같은날 골드퍼시픽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장을 마쳤다. 자회사인 에이피알지가 인도에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1상 시험을 승인받아 코로나 치료제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골드퍼시픽 자회사 에이피알지는 인도 중앙의약품 표준관리국(CDSCO)으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APRG64’의 임상 1상 시험을 승인받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팬젠 역시 ‘코로나19 백신 공동개발 MOU’ 소식을 알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팬젠은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코로나19 재조합 서브유닛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양해각서를 7일 체결했다.
팬젠과 국제백신연구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코로나 백신 개발에 필요한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고 상호 간에 필요한 연구재료 등의 제공을 협력하게 됐다. 우수한 성능의 백신 후보를 발굴하고 공동개발하거나 기술이전 등으로 제품 개발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국제백신연구소는 비엔나협약에 따라 유엔개발계획의 주도로 설립된 독립적 비영리 국제기구다. 세계공중보건 환경에서 주로 사용되는 백신의 연구, 개발 및 보급을 촉진하는 연구기관이다.
이와 함께 신성이엔지는 그린뉴딜 정책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 획득 소식이 재조명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달 회사는 태양광 모듈 탄소인증제 1등급을 획득했다. 신성이엔지의 태양광 모듈 주력 제품 4종류 중에 1개의 1등급 제품과 3개의 제품이 2등급을 받았다.
동일철강은 대선조선 인수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다. 대선조선 매각 본입찰에 동일철강이 단독으로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대선조선은 부산 대표적 중형 조선사로 꼽힌다.
대선조선 주채권은행인 수출입은행은 입찰자인 동일철강의 대선조선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모아텍, 한농화성, 쌍용양회우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