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이달 말까지 수소경제와 디지털플랫폼을 주제로 한 ‘하나TV 언택트 리서치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시리즈로 연재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수소경제 세미나와 디지털플랫폼 세미나로 나눠 진행된다.
세미나별 초청 연사로는 △김세훈 현대차 연료전지사업부장이 ‘수소사회 도래와 미래 모빌리티 비전’ △김주성 KT AI/DX사업부문 상무가 ‘디지털 플랫폼 시대 KT 클라우드의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하는 메인 강연을 맡았다.
각 세미나에서는 메인 강연 이후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이 각 주제별 세부 강연을 진행한다. 수소경제 세미나에서는 △송선재(자동차·부품·타이어) △김현수(2차전지·디스플레이) △윤재성(정유·화학) △유재선(유틸리티) 연구원이, 디지털플랫폼 세미나에서는 △김홍식(통신서비스) △황승택(인터넷·게임) 연구원이 세부 강연자로 나선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수소경제와 디지털 플랫폼을 아우르는 한국판 뉴딜 정책의 장기적 청사진을 통해서 한국경제의 성장 대안이자 자본시장의 메가트렌드로서의 큰 투자 기회를 찾아보고자 온라인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눈앞으로 다가온 수소경제 시대를 내다보고 5G, 인터넷 플랫폼 등 미국과 중국이 미래의 패권을 다투고 있는 디지털플랫폼을 집중 조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