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도 커피 배달 시장에 뛰어든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배달 서비스 시범운영 매장인 역삼이마트점을 개점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은 고객 체류 및 주문 제품 직접 픽업이 가능했던 기존 스타벅스 매장과 달리 배달만 가능한 딜리버리 시범 매장으로 운영된다. 약 30평 규모의 매장에는 별도의 고객 체류 공간 없이 오직 라이더 전용 출입문, 라이더 대기 공간과 음료 제조 및 푸드, MD 등의 보관 공간만으로 이뤄진다.배달 서비스는 27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배달 주문은 스타벅스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매장에서 반경 약 1.5㎞내 위치한 곳에서만 가능하다. 배달은 배달대행 스타트업 ‘바로고’가 맡는다.
스타벅스는 다음 달 중순 강남구 남부순환로에 배달 서비스 시범운영 매장으로 ‘스탈릿대치점’을 추가로 개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시범운영 매장 두곳의 운영 결과와 고객 반응 등을 토대로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할지 결정할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에도 배달 진행 과정에서의 품질 유지를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왔다고 설명했다. 이를 토대로 품질 유지가 가능한 음료 60여종, 푸드 40여종, MD 50여 종의 배달 가능 품목을 선정해 운영한다. 앞으로 빅데이터 설문과 고객 선호도 조사 등을 토대로 구성한 세트 메뉴와, 배달에 최적화된 전용 음료와 푸드 등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