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나선다.
26일 뚜레쥬르는 수능 응원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잡아라, 뚜레쥬르 럭키쿠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뚜레쥬르는 ‘럭키 스마일’을 테마로 찹쌀떡 · 호박엿 등 전통 선물부터 100% 자연산 꿀 스틱 · 크런치 바 등 식품, 스마일 스트레스볼과 파우치 등 이색 아이템으로 구성한 수능 응원 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할인 및 경품 혜택을 제공해 수험생 선물 구매 주 고객층인 MZ세대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7일 라이브라떼(Live Latte)와 뚜레쥬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뚜레쥬르의 다양한 수능 시즌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라떼는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구축한 통합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웹사이트, 모바일,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연동 및 동시 생방송이 가능하다.
이번 방송은 행운의 숫자 7을 주제로 하며, 고객이 실시간 채팅으로 진행자에게 질문하면 쇼호스트와 뚜레쥬르 상품 전문가가 상품 특징과 구성 내용을 상세히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777명에게 뚜레쥬르 수능 응원 한정판 모바일 쿠폰 ‘럭키쿠폰’ 3만 원권을 20% 할인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인증한 성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7명에게 애플워치를 제공한다. 댓글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77명에게 뚜레쥬르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