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회사의 새로운 미션으로 '푸시(PUSH), 플레이(PLAY)’를 확정했다. 기술적 혁신을 통해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사람들이 함께 상상하며 어울려 놀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창조하겠다는 취지다.
엔씨소프트는 4일 새로운 미션인 ‘푸시(PUSH), 플레이(PLAY)’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월 CI 개편을 시작으로 기업의 브랜드가 가진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보다 혁신적이며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개선해 왔다.
이번 미션은 지난달 19일 엔씨소프트의 브랜드 전략을 총괄하는 윤송이 CSO(최고전략책임자)가 기업 핵심 가치와 주요 이슈를 공유하는 임직원 대상 타운홀 미팅에서 직접 공개한 바 있다.
윤송이 CSO는 "CI를 리뉴얼하는 과정에서 엔씨를 구성하고 있는 수많은 가치가 궁극적으로 기술과 혁신을 지향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푸시와 플레이는 기술과 상상을 통해 즐거움을 추구하는 과정이자 고객에게 선사하는 즐거움 그 자체"라고 설명했다.
푸시와 플레이는 '게임을 플레이하다', '음악을 재생하다' 등의 뜻을 담고 있지만 해석의 범위가 무한대로 확장된다.
우선 '푸시'는 엔씨소프트의 기술 혁신을 이뤄내는 도전 정신을 의미한다. '플레이'는 사용자 경험의 혁신을 이뤄내는 상상력에 의미를 부여했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의 지식재산권(IP)뿐만 아니라 NC 다이노스 야구단, 스푼즈 캐릭터 등 새로운 즐거움을 포함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푸시와 플레이는 기업 가치와 방향성을 가장 엔씨다운 표현으로 재해석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