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5일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 2020)에 뜬다.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이날 오후 7시 열리는 'MMA 2020' 본식에서 방탄소년단이 신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스 온) 무대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MMA 2019'에서 4개의 대상 수상을 비롯해 총 8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놀라운 스케일과 특별한 의미를 담은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어 이날 'MMA 2020'에서 방탄소년단의 무대에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MMA 2020'에서 팬들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그들만의 언어와 방식으로 표현한 무대를 선보인다. 퍼포먼스 타이틀은 '"BE" there'로, 각자의 자리에서 마음으로 함께하고 있으며 그 마음을 '더 가까이' 닿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기술로 대체되는 새 시대보다 돌아올 일상'을 꿈꾸는 'MMA 2020' 주제에 맞춰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 역시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티스트와 팬의 아쉬움을 첨단 기술이나 화려한 효과로 대체하는 대신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마음의 거리는 더 가까워질 수 있다'는 의미를 담는데 주력했다.
한편, 이번 'MMA 2020'은 코로나19로 인해 소통의 기회가 줄어든 음악 팬과 아티스트의 음악적 거리를 좁히기 위해 'Stay Closer in Music'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무대가 펼쳐질 'MMA 2020' 본식 공연은 5일 오후 7시 카카오TV 앱과 웹, 카카오톡 #카카오TV 탭, 멜론 앱과 웹, 유튜브(해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