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2.5단계에 재택 근무를 하면서도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의 아이들 선물까지 고민인 이모씨(39세)는 “재택에 대한 부담이 계속되고 있기에 크리스마스 연휴에 좀 쉬면서도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선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했는데 역시 완구 선물이 좋을 것 같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은 아이들이 혼자서 가지고 놀기도 좋고, 부모들도 함께 놀 수 있는 애니메이션 완구로 정했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가 2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올 크리스마스는 평년과 다르게 외부 활동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돼 자녀들이 선물 받은 완구로 집에서 혼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집콕형’ 완구 선물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 중 특히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완구에 대한 아이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다. 평소 집에서 즐겨보는 TV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만큼 완구와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으로 변신해 집에서도 더욱 재미있게 놀 수 있기 때문.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완구도 다양하게 출시돼 아이들 집콕 완구로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자리잡은 ‘신비아파트’ 관련 완구 역시 대표적인 ‘집콕형’ 완구이며,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이다.
CJ ENM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한 ‘신비아파트 소울파이터즈 피규어’는 NFC 기능을 활용해 완구와 모바일 게임을 결합한 스마트 토이다. 스마트폰 NFC에 피규어를 인식하면 동명의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소울파이터즈’ 속 해당 캐릭터를 소환해 플레이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인공과 귀신들을 활용한 ‘신비아파트3 소울파이터즈 피규어’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4월 출시한 피규어 4종은 예약판매 하루 만에 완판을, 판매 시작 10분도 채 안돼 전량 매진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제품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토이플러스 등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월 제6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매출, 화제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신비아파트 증강현실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은 ‘도깨비파티 호러팩’부터 ‘오피키언 울트라세트’, ‘도깨비 할로윈세트’ 등 신제품과 한정판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증강현실(AR) 기술과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이 융합된 형태로 카드 속 캐릭터가 스마트폰에 3D로 소환되며, 카드를 모아 합체하고 맞추면 스마트폰 등을 통해 집콕하면서 AR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신상품 ‘신비아파트 오피키언 울트라세트’ 한정판은 기존 제품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의 최종보스 ‘오피키언’ 하이퍼레어 카드를 대형 사이즈로 선보여 더 큰 재미를 선사하는 완구로 이마트,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 옥션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남아들에게 인기 로봇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의 시그니처 완구 ‘펜타스톰X’는 애니메이션 속 등장 로봇을 제대로 구현하며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시키며 애니메이션 로봇 완구 중 베스트셀러를 놓치지 않는 제품이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일 5대 합체 완구 헬로카봇 ‘펜타스톰X’의 제품 구성을 확정해 선보였다. 헬로카봇 시리즈 시그니처 완구인 펜타스톰X는 높아진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대형마트에서 10만원 후반대 가격에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 팔, 다리, 몸통이 되는 다섯 대(스톰X, 프론X, 댄디X, 스카이X, 에이스X) 중 4대 가격으로 전체를 살 수 있는 가격이다.
‘펜타스톰X’는 ‘에이스X’, ‘프론X’, ‘스톰X’, ‘스카이X’, ‘댄디X’ 각각의 자동차 로봇이 합쳐져 5단 합체 펜타스톰X로봇이 완성되는 완구를 새롭게 출시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변신, 합체를 즐기며 신나는 로봇 변신 놀이로 집콕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완구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펜타스톰X’의 멋진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펜타스톰 X 전용 큐브팩’도 들어 있어 색다른 즐거움도 더했다.
애니메이션 ‘또봇’ 역시 ‘또봇V 시즌2’의 마지막 캐릭터 ‘기간트V’와 ‘트윈블레이드’ 2종을 선보여 주목을 끈다. ‘트윈블레이드’와 3단 합체 로봇 ‘기간트V’를 결합하면 ‘기간트세이버’로 4단 합체까지 가능해 부모와 함께 자유롭게 변형하고 조립하는 시간을 가지며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