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오프라인 모임을 비대면 선물로 대신하면서 ‘더현대닷컴’ 모바일 앱에서 운영중인 ‘선물서비스’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1일부터 20일까지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의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더현대닷컴’ 전체 주문 건수 신장률(32%)의 10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특히, 전체 주문 건수 가운데 연말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비중이 지난해와 비교해 크게 높아졌다. 샤넬·클라란스·디올·록시땅 등 수입화장품의 선물 주문 비중은 52.8%로 지난해(28.9%)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고, 유아동 상품군 선물 비중도 17.4%로 지난해(11.1%)와 비교해 1.5배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 주문량 증가에는 올 초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 맞는 연말인데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송년회 등 모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대신해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는 ‘더현대닷컴’ 모바일 앱에서 구입한 상품을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를 알거나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돼 있으면 각각 문자(SMS)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바일앱 상품 화면에서 구매하기 대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른 후 받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메시지가 발송된다.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 입점한 1200여 개 브랜드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화장품·준보석·식품·유아동·의류 상품군뿐만 아니라 덴마크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올룹슨’, 뉴욕 스타일의 홈퍼니싱 브랜드 ‘웨스트 엘름’ 등 고가의 리빙 상품까지 100만여 개 상품 모두 서비스를 활용해 선물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연말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27일까지 더현대닷컴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연말연시 선물 기획전’을 열고 다이어리·캔들(양초)·식기 등 200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프랑스 향수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 이탈리아 코스메틱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수입 화장품 기획전, 무스너클·파라점퍼스 등 수입 프리미엄 패딩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별로 최대 10%까지 증정하는 프로모션(21~22일, 25~27일)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비대면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연말까지 행사와 프로모션을 확대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고객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