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가속해 기업가치 높여야
차규탁<사진> SK루브리컨츠 사장은 친환경 사업 강화 등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가속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고 선언했다.
차 사장은 8일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의 그림자로 2021년과 그 이후의 미래도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이라며 “‘함께 헤쳐나가는 기질’과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두뇌활용’이라는 고유의 문화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내고, ESG 중심 경영을 통해 더 높은 기업가치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차 사장은 환경문제가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며 친환경을 핵심으로 하는 ESG 경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전략이며 시대의 명령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는 “2021년을 SK루브리컨츠의 사업구조를 환경친화적 사업구조로 바꾸는 대전환의 시작점으로 만들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류와 사회에 더욱 기여하고, SK루브리컨츠와 함께하는 후배들이 더 좋은, 더 높은 가치의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고 당부했다.
앞서 차규탁 사장은 지난해 친환경 사업 강화를 위해 ‘Make it Move, Make it Green’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윤활유 본연의 역할인 ‘움직임(Move)’을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해 ‘친환경(Green)’에 다가선다는 의미다.
또 차 사장은 “이를 위해 윤활유는 사회에 꼭 필요한 산업이라는 사실을 우리가 먼저 명확하게 인식하고, SK루브리컨츠가 ESG 시대를 주도하는 진정한 ‘친환경’ 기업임을 세상에 알리는 노력을 시작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SK루브리컨츠는 단순히 기유·윤활유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아닌 사업 전반을 친환경 중심으로 변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고기능성 초저점도 친환경 윤활유 제품인 ‘SK 지크 제로(ZIC ZERO)’를 생산하고, 전기차 전용 윤활유 또한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단일 소재를 적용해 분리배출이 쉬운 친환경 용기를 선보이고 윤활유 업계와 공유하며 친환경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