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행복의 씨앗' 콘셉트
SK는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 등에 새로운 CI '행복로고'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행복로고는 ‘사랑과 행복의 씨앗’이라는 콘셉트로 작은 씨앗들이 모여 꽃밭과 숲을 이루듯 사회적 가치 창출과 확산에 대한 의지가 담겼다고 SK 측은 설명했다.
사회적기업에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목표 지향성을 ‘종이비행기’로 형상화하고,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차별 없는 세상’을 상징하는 ‘하트’를 사용했다.
주요 색상은 SK오렌지와 SK레드를 사용하고 ‘뫼비우스체’를 기본 서체로 적용했다.
사회적기업 4개사(행복나래, 행복커넥트, 행복ICT, 행복그린넷)와 장애인표준사업장 7개사(행복키움, 행복디딤, 행복모음, 행복한울, 행복모아, 행복동행, 행복채움)가 사용하게 된다.
SK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이 개별적인 로고 사용으로 고객들에게 혼선을 빚기도 하고 시너지 효과 제고에도 미흡한 점이 많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공통 CI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SK의 사회적 가치창출에 대한 철학을 동의하고 실천하는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등 외부에도 행복로고를 공유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